인텔, AMD CPU 성능 순위 (2019.10 기준)

2019. 10. 9. 16:33제품 알아보기

 

CPU 성능 순위 포스팅했던 3개월 전만 하더라도 상위 순위 대부분은 인텔의 차지였습니다.

라이젠 3세대의 등장으로 2019년 하반기부터는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2019년 6월 기준 CPU 성능 순위(과거 자료입니다)  

출처 : Passmark 해외 벤치마킹 사이트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성능이 좋은 건 아닙니다. 인텔은 기존에 독점에 가깝게 CPU 시장을 오랫동안 점유하고 있었고, 비전문가도 브랜드 이름을 알만큼 브랜드 가치가 높습니다. 따라서 고품질&고가격 정책을 쭉 유지해 왔습니다.

이제는 AMD의 성장으로 인텔도 가격경쟁력이 약하다고 생각했는지 인텔 CPU의 가격이 소폭으로 내려가고있습니다.

조립컴퓨터를 직접 제작하는 구매자 입장에서는 브랜드 가치보다는 가격 및 성능을 우선시하게 됩니다.

 

멀티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코어와 스레스 수가 높은 CPU를 추천합니다.

벤치 점수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 사무용이라면 i5 이상, 디자인 작업 혹은 게임용은 i7 이상부터 가격과 호환 등에 맞춰서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게임에 따라 단일 코어 성능이 우수한 인텔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10월에 새로 업데이트된 CPU 성능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Passmark 벤치마킹 사이트 참조)

2019년 10월 기준 CPU 성능 순위   

1. 데스크탑용 CPU

 

 

2. 노트북용 CPU

 

CPU는 우선 데스크탑인지 아니면 노트북인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데스크탑용이면 모니터 해상도와 호환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CPU를 쓴다 하더라도 출력장치인 모니터가 저사양이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노트북일 경우에는 발열, 배터리 및 두께 등 사용자 맞춤형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해당 포스팅이 컴퓨터 및 부품 구매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