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프레시(로켓와우) 충북 청주에서 이용해보기

2019. 3. 1. 10:44알면 좋은 정보

저녁에 종종 무언가 사고싶을때가 있는데.. 그때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가 바로 쿠팡 로켓배송입니다.

밤 1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보니 택배 기다리기 싫어하는 사람에겐 딱이죠. (물론 공휴일도 배송됩니다)

그리고 쿠팡의 또 다른 서비스 로켓프레시 (로켓와우)입니다. 밤12시 이전에 주문하면 새벽에 출발하여, 아침 7시 전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인데요.

이로 인해 야채, 과일, 아이스크림, 고기, 우유 등의 물품도 쿠팡프레시(로켓와우)를 통해 손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만 서비스되고 있는지 알았는데, 제가 살고 있는 충북 청주에도 가능하다길래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제가 구매한 목록은..



농협 방울토마토, 바나나, 무, 셀러드를 주문했으며..



목살, 두부, 우유, 찐빵 등을 주문했습니다.

특히 두부 배송은 생소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아침 7시경 쿠팡에서 사진이 하나 날라왔습니다.

주문을 23시경에 했는데, 8시간만에 도착했군요. 포장 상태가 후덜덜합니다.


이 거대한 박스에 꼼꼼하게 포장된 이 물품의 정체는..




바로 찐빵 한개 . 컥



그리고 쿠팡 전용 포장지는 제법 두툼한데요. 

내부에 뽁뽁이가 있어, 상품 파손을 최소화해줍니다.



그리고 드라이 아이스, 아이스팩 등을 동봉하여 신선도를 유지하였네요.

여름철에 이용해도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로켓전용박스에 들어있는 물품.  바로 방울토마토  ㅎㅎ




포장이 워낙 잘되어있다보니 손상되기 쉬운 상품들이 모두 잘 도착하였네요.



우유가 터지거나, 두부가 깨지거나, 고기가 눌리거나 등 어떤 문제도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로켓프레시는 로켓와우 맴버쉽에 가입해야하는데요.  비용은 월 2900원이네요.

요즘 무료 체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약 2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배송의 편리함을 따져보면 월 2900원은 매우 저렴하게 느껴지는 수준입니다. (포장, 아이스팩만 해도 비용이 제법 나갈거같은..)


마지막으로 이 쿠팡 서비스의 문제점 !!



바로 분리수거할게 정말 많아집니다... 

직접 가서 구매하면 종량제봉투에 잘 담아올텐데...

박스, 아이스박스, 뽁뽁이 등 버려야할게 참 많네요.

꼼꼼한 포장은 좋았지만 환경 오염? 과 분리수거의 걱정이 살짝 드네요.



감사합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