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사이트 검색 누락 이렇게 확인하세요.

2019. 3. 2. 22:25알면 좋은 정보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얼마전부터 티스토리도 같이하게 되었는데요.

티스토리가 HTML을 어느정도 수정할수 있고, 디자인도 깔끔한편이라 애착이 막 생기는것 같아요.


블로거라면 항상 신경쓰이는 것!

바로 내가 쓴 글이 각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 될까? 일텐데요.

상위 노출은 둘째치고 제대로 올라가고 있는지, 누락은 없는지 궁금하실거에요.


그럴땐 각 검색엔진에 " site:블로그주소 " 를 입력해 확인보세요!

물론 하기전 구글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에서 자신의 블로그/사이트를 등록하셔야겠지요?





티스토리가 카카오계열이라 다음 검색엔진은 잘 올라가고 있는것 같아요.

이제 양질의 포스팅을 올리다보면 언젠간 상위 노출도 잘 되겠지요? 언젠가.. 





네이버도 제 글이 잘 업로드 되고 있어요. 단, 몇개는 누락되었네요 ㅎㅎ

더구나 블로그쪽으로 글이 붙어야하는데.. 웹사이트에 제 글이 등록되다보니 유입량은 많지 않을 것 같아요.

네이버 블로그 정책이 바뀌었다더니..   지켜봐야될거같아요.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검색창에" site:meyouhappy.tistory.com " 입력하면 해당 글이 검색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적용 시간은 다르기때문에 약간의 마음의 여유는 필요해요.





검색엔진에 내가 등록한 글이 제대로 검색되고 있는지 가끔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는 정보일지도 모르나, 저는 어제 처음 알았기에 이렇게 공유해봐요.


감사합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