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확인하는 사이트

2019. 3. 5. 13:51알면 좋은 정보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 괴로움을 많이 당하는듯 합니다. 특히 초미세먼지는 쉽게 흡입되고 집안에도 잘 들어오는편이죠.

대한민국은 중국의 영향(?)으로 OECD 회원국중에서 2번째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나라이기도 합니다.



오늘 아침에도 역시 미세먼지가 많았네요.  그렇다면 미세먼지는 어디서부터 오는걸까?

국내 자동차, 발전소, 공장 여러 문제를 놓고 볼 수 있겠지만 현재는 중국이 가장 유력하다 볼 수 있겠습니다.

국내는 대기환경보전법을 통해 대기질을 관리되고 있는데 제법 강력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해요

공장인 경우 TMS (굴뚝원격감시) 등을 이용한 실시간 감시도 하고 있죠.


서론이 길었군요.


그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확인하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도 쉽게 볼 수 있지만 좀 더 자세한 사이트이지요.


https://www.airvisual.com


에어비주얼 바로 이곳입니다.


세계의 공기를 알 수 있는곳인데요. 세계 공기 오염도, 3D 실시간 대기 오염 모니터링, 바람 흐름 등을 알수 있는곳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앱도 있으니 설치해두시면 좋겠지요? 하지만 전 넓은 화면으로 볼 수 있는 PC가 더 좋더라구요.




정체흐름을 만나 고농도의 미세먼지가 대한민국을 떠나지 않는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중국발 미세먼지가 60% 이상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2019년 3월 5일 기준 대기오염농도 높은곳으로 대한민국의 주요 도시가 많이 포함되어있는데요

현재 한국에서 제법 공기가 좋다는 부산도 전세계에서 13번째로 공기가 안좋다고 표시되어 있군요.




전 세계의 오염, 흐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보니 어느정도 예측도 가능해요.

일본, 미국 등을 정말 깨끗하네요. 우리나라는 대기환경을 나름 잘 관리하는 편인데 

지리적 문제때문에 이렇게 많은 미세먼지에 노출되어야 한다니.. 살짝 억울하기도 합니다.




이상 에어비주얼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사진 출처 : 에어비주얼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