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서 판매되는 자동차, 르노 트위지.. 사고싶따

2019. 3. 9. 00:34알면 좋은 정보

이마트와 르노삼성자동차가 파트너십을 맺고 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를 판매한다합니다.

마트에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다니 살짝 신기하기도 하네요.



르노 트위지를 잠깐 살펴보면 승차인원 최대 2인 (뒷자석은 성인이 타기엔 좁음),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1회 충전시 최대 주행거리 약 55km, 모터 최대 출력 12.6 Kw, 모터 최대 토크 5.8 Nm, 최고속도 80 km/h 등으로

짧은거리 출퇴근용이나 마트용으로는 제격인것 같네요.


전장 2338mm, 전폭 1237mm, 전고 1454mm 으로 매우 아담한 사이즈를 자랑하다보니 자동차 같은 느낌이

잘 들지 않는다는것이 특징(?)입니다. 거리에서 실제로 보니 정말 장난감 같더군요.

SUV 자동차 아들(?)같기도 하고 오토바이에 케이스 붙인듯한 느낌도 나구요. (개인적인 의견)


트위지의 최대 장점은 저렴한 유지비 그리고 워낙 작다보니 주차걱정은 덜해도 될 것 같더군요

단점으로는 좋지 않은 승차감, 편의사항 부족, 장거리 운행의 어려움, 사고 발생시 많이 다칠수 있음(?) 이겠네요.





충전은 일반 220V 플러그로 가능하기때문에 주차장 있는 주택에서 사용하면 매우 좋습니다.

아파트는 아직 전기 충전 장소 등에 대해 마찰이 많은것 같더라구요. 

이왕이면 편하게 충전할 수 있어야 스트레스 받지 않겠지요?


2인 기본형 모델은 1430만원, 짐을 실을 수 있는 1인 모델은 1480만원이라 합니다.

뒷자석이 좁다보니 1인 모델을 구매하는것이 더 괜찮아 보이네요 


물론 보조금이 많이 지원되어 실제 구매는 약 500만원선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조금은 지역마다 다르다고 해요)


르노 트위지는 창문이 없는데요. 그로 인해 겨울철에는 비닐(?)을 붙이고 다니시더라구요.

그러나 트위지의 인기(?)에 힘입어 프리미엄 윈도우가 출시되었다 합니다.

만약 트위지를 구매하시게 된다면 트위지 프리미엄 윈도우를 별도 구매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르노 트위지, 보조금까지 생각하면 충분히 매력있어보입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