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 순정 네비게이션 자체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방법

2019. 3. 9. 11:26알면 좋은 정보

안녕하세요. 가끔 저에게 차량 순정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해달라고 부탁하시는 지인들이 많은데요.

매우 쉬운편인데 모르시는분이 많아 이렇게 포스팅 한번 올려봅니다.

자동차의 완벽한 실내 디자인, 호환성을 위해 비싸도 순정 네비게이션을 옵션으로 넣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체적으로 업데이트도 할줄 안다면 더욱 편리하겠지요?


우선 현대, 기아 순정네비게이션은 보통 SD카드, USB를 이용한 업데이트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죠.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 고객서비스 ->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로 들어가시면 관련 프로그램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전용 프로그램 바로 가기 링크 하나 걸어둘께요 !!

http://hmmap.hyundai-mnsoft.com/program/







현대, 기아 통합 프로그램이기때문에 이것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기아 자동차 홈페이지는 안가셔도 되겠지요?










회원 가입을 하셔도 되지만, 비회원으로도 업데이트 파일 받는데 아무 문제가 없어요. 





차량마다 업데이트 파일이 다르기때문에 내게 맞는 파일을 선택해주셔야하는데요.

차량 정보 혹은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찾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USB 혹은 SD카드를 PC에 꼽아주세요 !!  ( SD 꼽는곳이 없다면 별도로 카드 리더기를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

(보통 USB를 이용하는 차는 년식이 오래된거고, SD는 연식이 짧은차라 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카드 리더기는 만원 미만으로 구매 가능해요 !!





이제 기다려주시면 되겠지요? 파일이 완벽히 받아지면 차량 네비게이션에 SD카드를 넣고 업데이트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해당 네비게이션 메뉴를 통해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셔야겠죠?)


순정네비게이션, 일반 사제보다 2배 가까이 비싸긴 하지만 스마트 기능은 아직 많이 떨어지는듯 하네요 ㅡㅠ

앞으로 와이파이, 테터링 기능이 탑재된 순정 네비게이션을 만나서 더욱 편하게 업데이트했음 좋겠어요.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