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스타캠 200만화소 ip카메라 VSTARCAM-200G 이거 괜찮네 !

2019. 3. 12. 02:17제품 리뷰


저희집에는 토끼 한마리가 살고 있습니다. 이 녀석을 감시하고자 200만화소 ip 카메라 브이스타캠 VSTARCAM-200G 제품을 쿠팡에서 구매했지요 ㅎㅎ 이 ip카메라를 구매한 이유는 온라인 구매평이 대체로 좋고 상하, 좌우 회전이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했어요.




구성품은 본체, 거치대, 랜선, 벽 부착용 피스, 설명서, CCTV촬영 스티커, 전원어댑터 (5pin)이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본체가 와이파이를 지원하다보니 랜선은 선택사항입니다. 단, 와이파이 신호가 잘 잡히지 않는 장소라면 연결하시는것이 좋구요.

와이파이 안테나가 반정도 되는 환경에서 TEST를 해보았는데 영상 끊임없이 잘 되긴하더라구요. 




실제로 보니 약간 귀여운 느낌도 납니다. 본체는 생각보다 매우 가벼운편이더라구요.

가벼워서 그럴까요 . 그냥 CCTV 모형 장난감 같은 느낌도 납니다.




설치는 eye4 앱을 다운받고 카메라를 추가해주시면 되는데요. 본체 하단에 붙어져있는 QR코드를 인식해주면 알아서 설치해주더군요.

설치 한 후에는 꼭 비밀번호를 바꿔주셔야해요. 

과거 가정용 CCTV 해킹으로 사생활 침해 문제가 발생된다고 이슈된적이 있는데요.. 해킹보단 대부분 초기 비밀번호를 바꾸지 않아서 발생된 

문제라 하지요 ~






보통 CCTV 는 화질이 좋지 않은데...  이 제품 꽤 만족스러운 화질을 보여주는군요.

이정도면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LG코드제로R9에 의해 눈이 상당히 낮아진 이유도 있음)




화질 설정 메뉴도 있습니다. 기본, 저화질, 고화질로 나눠지는군요

네트워크 환경, 혹은 스마트폰 데이터 요금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렇다면 불을 꺼버리면???


약 2초 뒤 자동으로 적외선 모드로 변경됩니다. 화질도 괜찮네요!

조작방법은 스마트폰 화면에 손가락을 이용해 미는 방식인데요. 요게 제가 원하는데로 바로바로 안되다보니 살짝 불편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메라 돌아가는 시간이 손가락을 따라갈순 없을테니까요. 

이건 기계를 탓하기보다는 사람이 적응해야할 문제인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마이크, 스피커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마이크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소리를 들려주기도 하구요

반대로 스마트폰에 대고 말하면 ip카메라로 소리가 전달됩니다. 이 기능은 꽤 유용해요

그러나 음질면은 기대 안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AUX단자가 없어 외부 스피커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사진찍기, 동영상 저장 기능도 있다보니 보안용으로 써도 괜찮아보이네요 !!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추천해봅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