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방법. 별거 아니죠!

2019. 3. 13. 18:45알면 좋은 정보


요즘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대부분 사용하고 있으실거에요! 

무선 와이파이에서 중요한것이 하나 있죠? 바로 보안입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내 컴퓨터의 파일이 모르는 사람에게 보여질 수 있어요.

그리고 다른사람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보니 네트워크 전송 속도도 낮아지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선 공유기에 꼭 암호를 설정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iptime 공유기가 설치되었다면 보통 "192.168.0.1" 로 접속하면 공유기 관리자모드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종종 아닌 경우가 있을텐데요. 특히 공유기를 2개 이상 사용한다면 찾기가 힘드실 수 도 있어요.





이 부분은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iptime 검색기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iptime.com 홈페이지로 들어간 후 고객지원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iptime 검색기를 실행하니 여긴 2개가 잡혀있네요. 물론 아이피 주소까지 확인 할 수 있어요.

여기는 192.168.0.1 이 아닌 192.168.0.199 였군요.;

주소창에 192.168.0.199 을 입력하면 iptime 관리자모드로 들어갈 수 있겠죠?


아니면 해당 공유기를 더블 클릭해주시면



웹설정 화면접속과 펌웨어 자동업그레이드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웹 설정 화면접속을 눌러주시면 바로 관리자 모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매번 프로그램으로 검색하기 어려우니 해당 iptime 공유기 접속주소를 암기한 후

인터넷창에 입력해주시는것이 더 편리하겠지요?




드디어 iptime 관리자 웹 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초기 아디는 admin, 초기 암호도 admin 이에요. 만약 비밀번호를 설정했는데 잃어버렸다면..

공유기의 초기화 버튼을 눌러 새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관리자 모드를 살펴보면 무선 설정/ 보안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기본설정쪽에도 있고 고급설정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

여기서 네트워크 이름를 설정할 수 있구요 (와이파이 검색시 표시될 이름)

그리고 주파수 설정, 암호화 방식, 그리고 네트워크 암호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암호는 복잡하게 해야 해킹 위험이 없겠지요?


이상 iptime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