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쓸만한 IOT 제품. 무엇이 있을까?

2019. 3. 15. 21:12제품 알아보기

네이버 클로바, 카카오 미니, SK누구, 구글 어시스턴트 등과 같은 인공지능 스피커을 이용해 컨트롤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집 밖에서도 제어 가능한 IOT기기중에 제가 가장 만족스럽게 썼던 제품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OT기기 제조사들이 대부분 출시한 스마트 플러그는 사용빈도가 매우 높은 IOT제품중 하나입니다.

전원을 원격제어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전기사용량까지 측정해주는 제품이 많은데요

 

저같은 경우 전기장판, 난로, 난방기, 드라이기 등 화재 위험이 있는 제품에 주로 사용했던것 같아요.

밖에서도 전원을 차단할 수 있다보니 전기요금도 절약되고, 좀 더 안전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더군요.

그리고 제품별 전기 사용량이 측정되다 보니 전기요금 절감에 분명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는 스마트 스위치입니다. IOT 거실등, 방등도 있지만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는데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거실등, 방등을 제어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설치 환경에 따라 설치가 불가능한곳도 있다니 잘 알아보고 구매해주시는게 좋아요)

 

이 녀석때문에 귀차니즘이 배로 늘었는데요.  폰 보며 누워있다가 잘때 불끄기 매우 귀찮죠?

이 제품이 한방에 해결해줄것입니다.

 

 

 

다음은 공기청정기입니다. 24시간 켜두는 가정도 있겠지만, 저 같이 사람이 있을때만 켜두시는 분도 많으실텐데요.

iot  공기청정기를 집 도착 30분 전에 미리 켜두시면 깨끗한 실내 공기를 맞이할 수 있을거에요.

그 밖에 공기청정기에 따라 오염도 이력, 타임 설정을 통해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최근에 구매해본 브런드 블라인드 엔진입니다. 이 제품을 커튼줄에 연결하면 커튼을 자동으로 여닫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인공지능스피커로 제어되다보니 매우 편리할뿐만 아니라 예약 기능을 통해 매일 원하는 시간에 커튼을

열고 닫을 수 있었습니다. 아침엔 커튼이 자동으로 열어 아침 햇살을 맞이하고, 밤에는 밖에서 볼 수 없도록

커튼이 자동으로 닫히게 하니 아주 꿀입니다!!

 

 

 

 

다음은 보일러입니다. 추운 겨울.. 집에 들어가자마자 보일러를 켜고 추위에 떨었던 기억이 있으실텐데요.

집에 들어가기 전 미리 가동시켜 따뜻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런 편리함을 누리고자 한다면

IOT컨트롤러가 부착된 보일러를 사용해보세요. 매우 편리하답니다 !!

보일러를 바꾸지 않고 IOT컨트롤러만 바꿔도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한번 알아보시는것이 좋겠지요?

 

 

 

 

 

다음은 스마트 리모콘입니다. 집안의 모든 제품이 IOT 기능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렇다고 이미 있는 TV, 에어컨, 빔프로젝터, 선풍기 등등 모두 바꿀순 없겠지요?

스마트 리모컨은 적외선(IR)리모컨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를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TV리모컨, 에어컨 리모컨, 선풍기 리모컨 을 스마트 기기에 등록만 해주면

옛날 전자제품이라 하더라도 스마트폰으로 제어 가능합니다 !

 

마법의 제품이네요. 단, 집안에서만 사용하길 권해드립니다

(단순 리모컨 조작이다 보니 외부에서 해당 제품이 켜졌는지 꺼졌는지 표시가 안되요)

 

 

 

 

 

집 밖을 급히 나왔는데 가스 밸브를 잠구지 않았다면? 혹은 기억나지 않는다면?

왠지 불안한 마음에 다시 집으로 돌아가실텐데요.

이를 말끔히 해결해주는 스마트 가스잠금 IOT 제품이 존재합니다.

단순히 밸브를 돌려주는 iot기기도 있고, 가스를 직접적으로 차단하는 기기도 있으니

내게 알맞는 제품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좋았었던 로봇청소기입니다.

 

집에 아무도 없는데, 갑자기 귀한 손님이 찾아오기로 했다면??

급히 집에가서 청소해야할때가 종종 있으실텐데요.

 

로봇청소기 iot 기능을 사용하면.. 적어도 집에 도착했을때쯤 바닥은 깨끗해져있을거에요

나름 효자입니다 !!

 

 

 

이상 일상생활에서 쓸만한 IOT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