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 관련 정보.

2019. 3. 22. 22:59제품 알아보기

1. 공기청정기가 휴대용?

 

 

초미세먼지를 잡을 수 있는 헤파필터, 그리고 강력한 Fan 이 탑재되어 공기정화능력이 좋아집니다. 보통 기술적으로 큰 사이즈의 공기청정기가

공기정화 능력이 좋다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휴대용이라니???

LG전자는 종종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혁신적인 제품을 줄곧 선보였는데요.조금은 걱정스럽게, 한편으론 큰 기대를 하며 이 제품을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2. 작아서 효과가 있을까?

 

작지만 강하다? 가로 69mm, 세로 200mm, 넓이 64mm . 그냥 들고 다니기엔 약간 큰거같기도 하군요. 무게는 530g 입니다

공기청정화 능력은 13 m3/hr (강기준). 즉 시간당 13 m3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는것인데요.

1 m3 가 가로 1m, 세로 1m, 높이 1m 의 공간이니, 넓은 곳이 아니라면 공기 정화 효과를 톡톡이 볼 수 있을것 같네요.

또 국내 최초 한국공기청정협회와 공인기관에서 인증을 획득하였다는데요. 4단계의 청정 시스템과 저소음으로 휴대용 공기청정기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3. 어디에 쓰면 좋을까?

 

 

 

특히, 실내 공간이 작은 자동차와 같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작동소음도 조용하기에 도서관에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물론 도서관의 모든 면적을 깨끗하게 만들어줄순 없겠지만, 그래도 내 바로 앞에 이 LG퓨리케어미니를 둔다면..

적어도 다른 사람보단 미세먼지를 덜 흡입하게 해줄거에요!

무엇보다 일체형 배터리 (3600mAh)를 사용하면서 사용장소에 제약이 없고, 스마트기기와 연동되어 조작도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충전은 약 4시간, 사용시간은 약 8시간)

또한 포터블PM1.0 센서를 통해 공기 오염도를 LED색깔으로 즉시 확인해볼 수 있다고 해요 (매우나쁨, 나쁨, 보통, 좋음)

실외 활동하다가 빨간불이 들어온다면?? LG퓨리케어미니를 코에 대고 ... 집으로 귀가해도 좋을것(?)만 같네요.

 

 

 

 

 

4. 필터 성능은?

 

 

공기청정기는 필터가 생명이죠. 필터는 토탈알러지/집진케어를 사용한다고 해요.

필터의 성능은 0.3um 초미세먼지를 99%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헤파필터 등급으로 따진다면 E12정도 될듯 하네요.

또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에 대한 BAF, KAF인증까지 획득했다고 해요.

 

 

 

 

 

5. 필요가 있을까??

 

좁은 공간에선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기에, 좁은곳에서 장시간 활동하는분에게 괜찮습니다.

그리고 아기 키우는 부모님에게도 매우 좋은데요. 예를 들어 커버 달린 유모차 안에 이 공기청정기를 둔다면?? 아무래도 안심되겠죠?

분명 미니 공기청정기이다보니 일반적인 공기청정능력보단 떨어질수밖에 없는데요. 그러나 휴대성, 소음 등을 고려한다면

분명 상황에 딱 맞는 사용방법을 금방 찾게될것 같네요

 

전 하나쯤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

그러나 가격이 30만원정도로 다소 높게 책정되어 있네요 ㅡㅠ

 

감사합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