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정품 확인 방법 ( 일시적 정품 or 영구적 정품 )

2019. 3. 27. 12:21알면 좋은 정보

윈도우10 정품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10 정품여부 확인은 간단한 일이다. 예를 들어 윈도우 하단에 정품인증받으란 반투명창이 뜬다면 무조건 정품이 아니다.

그리고 제어판 -> 시스템에서 윈도우 정품 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10을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정품인증하라는 메세지를 본적이 있을것이다. 이건 영구적 인증이 아닌 기간이 지정된것이다.

오늘은 기간 인증, 영구 인증까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한다.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있는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법!  제어판 -> 시스템 을 실행 시킨 후 windows 정품인증의 내용을 보면 된다.

"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았습니다 " 을 보며 안도하겠지만 안도하긴 이르다.

지금은 정품이지만, 몇일 혹은 몇개월 뒤 정품인증이 해제될 수 있기때문이다.




일반 가정이라면 정품유무를 자연스럽게 알겠지만,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기업, 단체에는 이 윈도우10이 영구인증 받은건지, 일시적인건지 알기 어렵다. 이런 부분을 더 자세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명령 프롬프트에서 " slmgr -xpr " 를 입력한 후 엔터를 쳐주면 된다. 

(명령프롬프트는 윈도우 하단 돋보기 클릭 후 " cmd " 혹은 " 명령 " 을 치고 엔터를 치면 된다.)


허걱. 지금까지 윈도우10 정품인줄 알았는데 2019년 09월 09일 오후 4시쯤 인증이 만료된다고 한다. 





인터넷을 통해 정품 라이센스키를 구매한 후 라이센스키를 변경하였다


제품키를 변경하는 방법


첫번째 : 돋보기 -> "제어판" 입력 후 엔터 -> 시스템 -> 제품 키 변경

두번째 : 돋보기 -> "정품" 입력 후 엔터 -> 제품 키 변경

세번째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인증 ->제품 키 변경




그리고 명령프롬프트에서 다시 slmgr -xpr 를 입력하여 확인해보았다.

"이제는 컴퓨터가 영구적으로 정품 인증되었습니다" 라고 뜬다.


유용한 정보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