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JPG 프로그램 없이 변환하는 법

2019. 12. 7. 02:10알면 좋은 정보

PNG은 비손실 그래픽 파일 포맷으로 JPG와 함께 많이 사용하고 있는 포맷 방법입니다.

사진 품질로 보면 JPG보다 PNG이 우수하나 예민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서로의 차이를 쉽게 구분하긴 어렵죠.

그렇다 보니 PNG 파일을 JPG로 변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JPG 이미지 용량이 PNG 파일보다 적기 때문이에요.

사진은 원본이 가장 좋기 때문에 JPG에서 PNG로 변경한다고 사진 품질이 좋아지진 않습니다.

이제부터 웹사이트를 통해 PNG를 JPG로 만드는 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Convertio 홈페이지 이용

https://convertio.co/kr/

 

Convertio — 파일 변환기

300가지 이상의 포맷 지원 저희는 3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파일 포맷 간의 256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변환을 지원합니다. 다른 어떤 변환기보다 많은 수입니다. 신속 및 간단 페이지에 간단히 귀하의 파일을 끌어놓고, 출력 포맷을 고르고, “변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저희는 1-2분 미만의 시간 내에 모든 변환을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내 모든 변환은 클라우드 내에서 이루어지며

convertio.co

Convertio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PNG를 JPG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 및 포토샵을 이용하여도 되지만, 많은 PNG를 한 번에 JPG로 변경하기에는 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것이 더 좋은 선택일 수도 있어요.

 

 

사이트에 접속 후 첫 페이지에서 파일 선택 옆 파일 찾기 아이콘 클릭해줍니다. 

변환할 파일을 모두 포함시켜 등록해주세요.

 

 

 

715 Kb 용량을 가진 사자와 늑대 이미지를 불러와보았습니다.

한번에 다 선택하지 못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하단에 +더 많은 파일 추가를 누르면 이어서 jpg 파일을 등록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마다 각 다른 확장자로 변환할 수도 있고 일괄적으로 변환할 수도 있어요.

변환할 jpg 파일을 모두 등록했다면 "모든 을 다음으로 변환"을 눌러줍니다.

이곳에서 JPG 혹은 JPEG를 선택 후 변환을 눌러주면 됩니다.

 

 

715 Kb 용량을 가진 PNG 파일이 JPG로 변경하니 158KB 용량을 가진 이미지 파일로 변경되었습니다.

무려 4.5배 정도의 용량 감소가 있었네요. 이보다 용량이 큰 고해상도의 PNG 파일이 많다면 JPG로 변환해서 보관해도 될 거 같아요! (물론 화질 저하는 발생되지만요)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