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체구매 사기당하지 않으려면 컴퓨터 견적 사이트를 이용하자

2019. 3. 14. 00:31알면 좋은 정보



컴퓨터를 구매할때 어디로 가시나요?

인터넷 구매가 많이 이뤄지기도 하지만 배송중의 파손, A/S문제, 신뢰감 등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구매를 선호하는분도 많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인터넷 구매보다는 비싸게 판매되고 있죠.


온라인보다 가격차이가 심하지 않으면 다행이지만 심하게 뻥튀기하는 업체도 있는데요

오늘은 바가지 당하지 않는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컴퓨터의 구성 부품은 크게 "메인보드, CPU, 메모리, 저장 장치(SSD, HDD), 그래픽카드, 파워, 케이스" 으로 나눠져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케이스를 제외한 본체의 부품을 모두 확인해보셔야 하겠죠?


우선 대리점에 가서 구매할 본체의 사양을 확인해봐야하는데요.

본체 내 부품의 브랜드, 세부 사양, 설치 될 운영체제 등을 확인하여 우리가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자료를 확보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견적서에 " 고성능 그래픽카드 GTX1060 " 이런식으로 대충 적는 업체가 은근 많은데요. 

같은 GTX1060 이라도 브랜드, 세부사양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므로 정확하게 어느 제품이 탑재되는지 확인하는것이 좋겠지요?

적어도 "이임텍 지포스 GTX1060 3GB" 이정도까진 나오게 요청하셔야 합니다.






관련 사양을 확인했다면, 조립PC의 대표 사이트 다나와에 접속해줍니다. 그 후 PC 견적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danawa.com/










그리고 컴퓨터 대리점에서 받는 사양을 그대로 검색하여 가격을 확인해봅니다.







다나와 사이트에서 해당 부품을 모두 리스트에 넣었다면, 카드/현금 동일가 견적 + 조립비까지 하여 총 비용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대리점에서 준 견적과 견적사이트의 총 가격을 비교해보세요. ( 기본 운영체제와 설치 된 유료프로그램 포함 )


일반 오프라인 판매점은 아무래도 인터넷보다 비쌀수밖에 없는데요.

그래도 그 차이가 너무 심하다면 안사는게 좋겠죠?

실제 동일한 부품/소프트웨어를 탑재된 본체를 4~50% 이상 더 비싸게 판매하는곳도 있으니까요.


컴퓨터를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더라도 잘 알아보신다면 손실금액을 최소화시킬 수 있을거에요!!


감사합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