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쓰는 테블릿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해보기. (카카오네비 이용)

2019. 2. 26. 12:32알면 좋은 정보


저는 약 8년된 차량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현대측에서 기술적인 문제로 앞으로 네이게이션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소리를 듣고 말았지요.

그래서 찾은 대안은 바로 안쓰는 테블릿 혹은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는것입니다.






데이터 안쓰는 무료 네비게이션 앱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으나..

데이터 안쓰는 네비는 퀄리티가 넘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전 카카오네비를 선택하였습니다 !! ( 별 다른 대안이 없었습니다..)





데이타는 스마트폰의 핫스팟을 이용하였습니다.

차량에 타기 전 핫스팟만 눌러두면 알아서 와이파이 접속이

되다보니까 생각보다 편리했어요.

네비게이션 앱은 데이터를 많이 먹는 앱이 아니다 보니

요금에 대한 부담도 없었습니다.









카카오네비인 경우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지도 업데이트, 카메라 정보 등 만족스럽더군요 !!





거기다 인공지능 스피커가 적용되다 보니 편리함 + 이더군요

음악듣기, 날씨, 목적지 등이 음성 명령이 되다보니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테블릿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면서 단점은??



우선 배터리가 포함된 제품이다보니 여름철 뜨거운 차안이 걱정되네요.

(물론 배터리 분리하여 직접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핫스팟, 블루투스 등을 사용하다보니 배터리 소모량이 높습니다.

저는 충전하는양보다 소모량이 더 빨라서 테블릿 밝기를 70%로 조절하여 사용중입니다.

(이것도 배터리 분리 후 직접 연결하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