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익스플로어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방법

2019. 5. 2. 15:04알면 좋은 정보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인터넷 검색 기록이 저장된다. 즉, 내가 어느 사이트를 봤는지 타인이 알 수 있기도 하다. 특히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 내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다면 불편한 기분이 들기도 할 것이다. 오늘은 크롬과 익스플로어의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볼까 한다.

 

크롬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크롬 상단 우측의 메뉴를 클릭한 후 방문 기록을 살펴보면, 내가 접속한 사이트 주소 기록이 남는다. 

이 기록을 삭제하려면 방문 기록(H)를 클릭해보자 (단축키 Ctrl+H)

 

방문 기록에 진입하면 내가 접속했던 사이트 목록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내가 접속한 기록 우측 메뉴를 클릭하여 해당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 일괄적 혹은 전체 삭제를 원한다면 좌측 메뉴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해보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하면 기본, 고급으로 나눠 진행할 수 있다. 완벽한 삭제를 위해서는 비밀번호나 로그인 기록까지 삭제할 수 있는 고급 옵션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삭제 기간은 전체 기간, 1시간, 24시간, 지난 7일, 지난 4주 등 선택할 수 있다. 내가 1시간만 컴퓨터를 사용했다면, 기간을 1시간으로 설정하면 내가 했던 기록만 사라지게 된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사용 기록, 쿠키/사이트 데이터, 이미지 파일 등을 삭제할 수 있으며, 고급에선 다운로드 기록, 로그인 정보, 양식 데이터 자동 완성, 콘텐츠 설정 등까지 삭제할 수 있다.

 

 

익스플로어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익스플로어에서도 당연히 기록이 자동 저장된다. 우측 상단의 별을 클릭 후 열어본 페이지를 클릭해보면 내가 접속한 사이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해당 주소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삭제를 눌러주면 된다.

 

또 열어본 페이지 상단을 보면 날짜순, 사이트 순, 자주 열어본 사이트 순 보기 등등 옵션이 있어서 내가 원하는 방식의 일괄적인 삭제가 가능하다. 

 

 

완벽한 삭제를 원한다면, 설정에서 인터넷 옵션을 가주자.

 

인터넷 옵션에서는 익스플로어가 종료될 때 검색 기록이 같이 삭제되는 기능도 있으니 잘 기억해두자.

더불어 인터넷 옵션 -> 삭제를 눌러주면 다운로드 기록, 양식 데이터, 쿠키 등 다양한 정보를 삭제할 수 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