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캐스트3 국내 정식발매. 잠깐 사용해봤습니다.

2019. 3. 5. 10:05제품 리뷰


크롬캐스트3 국내 정식발매 !

해외직구가 좀 더 싸긴했지만,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관계로 국내 정발된 상품을 구매해보았습니다.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 그런지 구하는데 조금 애를 먹었네요 ( 전 하이마트 스마트픽 을 이용했습니다 )

하이마트 스마트픽은 온라인 제품 주문 후 해당 하이마트에 직접 가서 가져오는 방식인데요

성격급하신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한 서비스같네요 ㅎㅎ



사전에 정보를 잘못 파악해서 당황한 한가지 !

일반 3세대 크롬캐스트는 4K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전 4K TV에 연결할 생각으로 구매했는데 실수했네요. ㅜㅜ

4K지원 크롬캐스트는 "울트라" 라는 명칭이 붙은 제품만입니다.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 그리고 가벼운 무게가 인상적이네요.

그리고 국내 정발의 최대 장점 220V 전원코드가 적용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USB 포트에 연결해도 작동에 이상이 없으므로 커다란 장점은 아닌듯 합니다.)

보통 TV에 USB포트도 같이 있다보니 전원 연결은 디스플레이 기기에서 해결하면 될것같네요.


크롬캐스트는 큰 화면에서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유튜브 등 미디어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기기입니다. 

조작은 스마트폰으로 제어하거나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로도 음성 제어가 가능합니다.




4K 지원되는지 알고 샀는데.. ㅡㅠ  아쉬운데로 LG 미니빔에 설치해봤어요

이 미니빔은 Full-HD해상도를 가지고 있다보니 크롬캐스트3와 궁합이 딱 맞을것 같습니다.

USB포트로 전원 연결하고 HDMI 연결, 그리고 약 5분간의 설정이 끝나면 사용준비 끝입니다 !!




생각보다 빠른 반응속도. 끊임없는 영상 재생 !

빔프로젝터에 연결하니 매우 좋네요. 역시 영화는 큰 화면에서 봐야 제 맛이지요.

미디어 서비스를 끊임없이 큰 화면으로 보고싶다면 크롬캐스트3 강추해봅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