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추가와 삭제도 쉽게 하세요

2019. 3. 25. 00:01알면 좋은 정보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의 필요성

 

컴퓨터를 하다보면 어느틈새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치된다. 그리고 그 설치된 프로그램중에 윈도우10이 시작될때 함께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켤때마다 실행된다면 얼마나 귀찮을까?

오늘은 윈도우10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 그리고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자

 

 

활성화된 시작프로그램을 추가/제거하기 위해서는 "작업 관리자"로 들어가면 된다. 들어가는 방법은 대략 3가지로 추려볼 수 있다.

 

첫번째는 윈도우 하단 상태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다 -> 작업 관리자를 클릭해준다

두번째는 윈도우 하단 돋보기에서 "작업 관리자" 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준다.

세번째는 키보드의 Ctrl + Shift + ESC 를 동시에 누르면 바로 작업 관리자에 들어갈 수 있다.

 

 

 

작업 관리자로 들어간 후 시작프로그램 탭을 눌러주면 된다. 생각보다 많은 프로그램들이 자동시작되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이 많게되면 컴퓨터 속도도 저하될수있다보니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것이 좋다.

 

 

이제 해당 프로그램과 상태를 확인하여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해주면 된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선택 후 "사용안함" 을 눌러주면 이제 윈도우10 시작시 해당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는다.

반대로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 후 "사용함" 을 눌러주면 다시 윈도우 10 시작시 해당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되게 된다.

 

 

다음은 리스트에 없는 프로그램을 시작프로그램에 넣어보자.

 

 

윈도우10 작업 관리자 List에 없는 프로그램도 윈도우10 시작할때 실행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천천히 따라하면 누구나 할 수 있으므로 겁먹지 말자!

 

 

우선 윈도우10 "실행"을 활성화시켜야 한다. 실행은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실행시킬 수 있다.

 

첫번째 : 단축키 " Win +R "을 눌러주면 실행창이 나오게 된다. 여기서 Win은 키보드에서 윈도우 마크 그림을 뜻한다.

두번째 : 윈도우 좌측 하단의 돋보기를 눌러 "실행" 한글로 입력 후 엔터를 쳐주면 된다.

 

실행이 활성화되면 열기 옆칸에 shell:startup 을 입력해주면 된다.

 

 

 

그럼 시작프로그램 폴더창이 실행되게 된다. 이곳에 원하는 프로그램 단축아이콘넣어주면 이제 윈도우10이 시작될때마다 같이 실행될것이다.

반대로 삭제할때는 해당 단축아이콘을 삭제 혹은 이동시켜주면 된다.

 

 

 

예를들어 한글오피스 한글 2010의 단축 아이콘을 시작프로그램에 넣어주면 윈도우10 실행시 한글2010도 같이 실행된다.

 

 

단축아이콘은 어떻게 만들지?

 

 

단축 아이콘은 실행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후 "바로 가기 만들기" 로 만들어주면 된다.

만들어지만 그 바로가기파일을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폴더 안에 넣어만 주면 된다.

 

시작프로그램관리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도 한다.

잘 사용하면 컴퓨터 활용 효율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을것이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