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PC, 모바일)

2019. 4. 24. 14:21알면 좋은 정보

개인적으로 넷플릭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 UHD 화질 + 4명 동시 접속이 가능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보니 꽤 저렴하게 고품질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샘이다. 이렇게 프로필을 나눠 독립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곤 하지만 4명이 공동으로 사용하다 보니 내가 본 넷플릭스 시청기록이 약간 불편하게 느껴질 때도 있다.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PC, 모바일)

 

 

PC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넷플릭스를 이용하다보면 시청 기록이 만들어진다. 영화를 보다 중간에 멈춰도 영화 이어 보기가 가능하다 보니 꽤 유용한 기능이다. 그래도 삭제하고 싶다면 프로필 메뉴를 클릭해보자!

 

 

넷플릭스 프로필에 마우스를 대고 계정을 클릭한다.

 

계정 클릭 후 아래로 내려보면 "시청 기록"을 볼 수 있다. 이를 클릭해주자.

 

시청 기록은 최근에 본 영상 순서대로 보여주며 우측의 숨김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영상 시청기록이 제거된다.

하단엔 모두 숨김 버튼도 있으니 원하는것으로 선택해주면 된다. 필자는 최근에 봤던 소공녀만 삭제해보기로 하였다.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 한 후 메인화면을 보니 기록 삭제한 소공녀는 더 이상 볼 수 없었다. 

참고로 검색 기록이 삭제되면 해당 영상의 이어보기 기능도 사용할 수 없다.

 

 

모바일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는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 우선 첫 화면에 우측 하단의 메뉴를 클릭 후 계정에 들어가면 된다.

 

 

그럼 시청 기록 메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PC와 마찬가지로 지우고 싶은 영상 옆에 숨김 아이콘을 클릭하면 시청기록이 말끔히 사라진다. 내려보면 모두 삭제 항목도 볼 수 있을 것이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