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LED 빔프로젝터, LG HF85LA 간략 소개.

2019. 6. 1. 17:46제품 알아보기

램프 교체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LED 빔프로젝터. 그 대표주자는 당연 LG전자이다.

오늘은 LG의 새로운 가정용 LED 빔프로젝터. 모델명 HF85LA를 소개해볼까 한다.

 

이 제품은 단초점 빔프로젝터로 투사거리가 매우 짧기 때문에 원룸을 비롯한 어떠한 집이라도 큰 화면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또 가로 118 mm, 높이 189 mm, 깊이 353 mm의 사이즈와 3kg의 비교적 가벼운 무게 때문에 휴대성도 용이하다. 내 집, 친구집 등 옮겨 다니면서 큰 화면으로 영화를 즐기고 싶은 분에게 딱 맞는 모델이라 볼 수 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LED광원은 1500안시의 밝기를 지원해준다. 이는 낮이나 불 켜진 공간에선 잘 보이지 않는 밝기이다. 즉, 사무실용으로는 적합하진 않다. 

 

밤에 집에서 영화를 즐겨보는 사람. 또 암막 커튼을 활용하면 낮에도 충분히 밝은 화면을 볼 수 있다보니 가정용으론 손색이 없다.

필자도 1500안시의 Full-HD 프로젝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가정용 시네마 기기로 꽤 만족스러운 화질을 보여준다.

매우 밝은 화면을 원한다면 LED 프로젝터보단 램프형 프로젝터를 추천한다.

 

 

LG 빔프로젝터 HF85LA는 최대 120인치의 스크린을 지원한다. 단초점이다 보니 투사거리는 걱정이 없을 법 싶다.

약 20 cm의 거리만 확보해도 꽉 찬 화면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확장성 좋은 무선통신기술과 넷플릭스와 같은 다양한 앱도 즐길 수 있기때문에 활용성이 높다.

 

 

 

천장에 매다는 고정식 프로젝터보다 설치가 용이 이하고, 투사거리의 제약이 없다 보니 설치 환경이 좋다.

특히 프로젝터가 앞에 있다 보니 외부 스피커 연결도 매우 깔끔하게 할 수 있다.

 

스피커는 유선 연결을 하지 않으면 딜레이가 발생될 수 있다. 즉, 영상과 소리가 따로 논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속 편하게 유선 연결하는 것이 좋다.

빔프로젝터의 자체 스피커는 보통 출력이 낮다 보니 큰 화면과 어울리지 않는다.. 꼭 외부 스피커를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유선으로..)

 

집이 좁다면 당연 HF85LA은 괜찮은 빔프로젝터이다. 해상도, 명암비, 단초점, 불 끄면 선명한 밝기까지 가정용으론 추천하고 싶은 빔프로젝터이다.

 

이미지 출처 : LG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