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AMD CPU 성능 순위 TOP 80. (2019. 5)

2019. 5. 18. 17:59제품 알아보기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품이 바로 CPU일 것이다. 중앙처리장치로 컴퓨터의 두뇌라 할 수 있는 CPU는 단일 코어부터 여러 개의 코어가 있는 멀티코어로 많은 진화를 거쳐왔다.

오늘은 컴퓨터의 핵심 부품인 CPU 성능순위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테스트 환경, 조건에 따라 성능 순위는 조금씩 바뀔 수 있는 것은 기억해두자.

 

좌측 데스크톱용 CPU, 우측 노트북용 CPU

 

데스크톱용은 일반적으로 고사양 CPU가 많이 탑재되고 있다. 반대로 노트북은 발열, 배터리 소모량, 디자인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하다보니 게이밍 노트북이 아니라면 비교적 저전력 CPU를 많이 선호하는 편이다.

인텔 코어 X 시리즈인 경우 I 시리즈보다 코어와 스레드수가 많다. 즉, 하나의 PC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는 멀티태스킹 작업에 유리하다. 특히 고사양 게임과 방송을 동시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할만한 CPU이다. 물론 가격은 매우 비싼 편에 속한다.

그 밖에 K가 붙은 것은 오버 클럭이 가능하다는것을 의미하고 F가 붙은것은 내장 그래픽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노트북의 U는 저전력, H는 고성능 이 정도만 알고 있어도 된다.

 

현재 가장 잘 팔리는 모델은 무엇일까?

구매 인기순으로 보면 i5-9400F, AMD라이젠 5 2600, 2400G, 인텔 I7-9700K, I7-9700KF, i7-8700, 8500 등이 잘 팔리는 편이다. 게이밍 컴퓨터는 i7-9700KF과 외장 그래픽 조합으로 많이 구매하고 있는 듯하다. AMD도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소비자의 선택권이 약간은 넓어졌다.

 

 

게임을 잘 즐기지 않고 동영상 랜더링 등 cpu 사용량이 많은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적당한 성능의 cpu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일반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엔 i5-8500 도 충분하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