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 3가지를 알아보자

2019. 3. 31. 17:36알면 좋은 정보

컴퓨터 화면을 저장시켜주는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특히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나 이미지를 포함한 문서를 만드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전문가 혹은 초보자에게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다.

 

1. 첫번째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

바로 키보드에 PrtScSys Rq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이 버튼을 누른 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불러 Ctrl + V로 붙여주면 면 컴퓨터의 모든 화면을 붙여 넣기 할 수 있다. 단, 부분 캡처로 활용하려면 이미지 편집 툴을 이용해 잘라내 주기를 해야 한다. 가장 간편하게 캡처할 수 있지만 원하는 이미지를 얻기 위해선 편집이 필요하다. 즉 활용면에서 추천하고 싶진 않다. 부분캡처와 같이 원하는 화면만 캡처하고 싶다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야 한다.

 

2. 윈도우10 기본 캡처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윈도우 좌측 하단을 보면 돋보기를 볼 수 있다. 이곳에서 "캡처 도구"를 입력 후 엔터를 쳐주면 캡처 도구가 실행된다.

 

 

윈도우10 캡처 도구는 원하는 화면에 마우스로 드레그 하면 그 부분만 캡처할 수 있다. 그밖에 자유형 캡처가 있는데 이는 규칙적이지 않는 이미지를 캡처하는데 유용하다. 예를 들어 뒷배경은 자르고 사람 얼굴만 캡처할 수 있다. 그밖에 창 캡처, 전체 화면 캡처 등 우리가 필요한 기능은 다 있다고 봐도 무관하다.

 

 

3.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자 (알캡처) - 추천 -

 

필자는 알캡처를 주로 이용하고 있다. 알캡처는 부분지정, 창캡처, 단위 지정, 전체화면, 스크롤(긴 화면을 저장할 때), 지정 사이즈 캡처 등 필요한 기능은 다 있다. 직접 지정이 기본적이지만, 스크롤 캡처와 지정 사이즈 캡처 등까지 활용하면 비교적 고품질 화면 저장을 이뤄낼 수 있다.

 

 

무엇보다 단축키 활용이 좋다. 직접 지정시 Ctrl + shift + C를 누르고 바로 마우스로 드레그 해서 캡처하면 된다. 총 6가지의 캡처 기능을 모두 단축키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축키를 임의 변경할 수 있기때문에 사용자에 맞는 최적의 컴퓨터 화면 캡쳐를 지원해준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