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AUX 노이즈 발생. 이거 하나면 해결 !

2019. 4. 6. 09:50제품 리뷰

자동차를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해 테블릿을 차량에 설치한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필자도 안 쓰는 테블릿을 이용해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여기서 작은 문제점을 찾아낼 수 있었다. 테블릿을 자동차 AUX 단자에 연결하고 자동차를 이용해 테블릿을 충전하면 알 수 없는 거친 소음이 들려온다. 소음이 작다면 이해하겠지만 도저히 듣기 어려운 소리가 나다 보니 해결책을 찾아보기로 했다.

 

음악을 재생하거나 테블릿에서 소리가 날 때는 소음이 완전히 사라졌다. 그러나 연결만 된 상태에서는 도저히 듣기 힘든 소음이 들려온다. 블루투스를 이용할까 생각도 했지만 블루투스는 매번 연결 설정해줘야 하는 불편을 감수하여야 한다.

전문가가 아니기때문에 원인을 정확하게 말할 수 없지만 제네레이터(발전기)의 주파수가 오디오에 영향을 주는 것 같다.

접지를 할까, 별도의 배터리를 연결할까 고민했는대, 의외로 쉽게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었다.

 

바로 AUX노이즈필터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AUX 케이블에 노이즈 필터가 달린 이 제품을 설치해보니 잡음이 발생되지 않았다. 물론 음질의 영향이 약간은 있을 수 있다. AUX노이즈 필터는 3000원~500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필자는 5300원짜리 카테코3.5 노이즈 필터를 구매해보았는데 결과는 대만족이다. 막귀라 그런지 음질 저하도 느끼지 못했다. 스마트폰, 테블릿, MP3 등을 자동차 오디오로 듣고 싶다면 노이즈 필터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것이 좋을 듯하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