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제어판 설치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2019. 5. 21. 22:47알면 좋은 정보

윈도우 기본 디스플레이 설정보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는 NVIDIA제어판. 알고 있는 분이 많을 것이다. 

NVIDIA제어판은 NVIDIA계열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제공하는 그래픽 설정 소프트웨어로 해상도 변경, 주파수 변경, 3D 설정, 컬러 조절, 다중 디스플레이, PhysX 등 다양한 구성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NVIDIA의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NVIDIA제어판이 설치된다. 그러나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잡거나 특정 이유로 NVIDIA 제어판이 설치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는 Geforce-experience 를 이용해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말끔히 해결된다.

 

 

https://www.nvidia.com/ko-kr/geforce/geforce-experience/

 

위 주소로 들어가면 Geforce-experience 홈페이지로 접속하게 되는데, 첫 페이지에서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해주면 해당 설치 파일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NVIDIA 계열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유지해지고 게임 최적화에도 도움이 되게끔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Geforce-experience 를 실행 후 로그인만 거치만 내게 딱 맞는 드라이버를 바로 설치할 수 있다. 

해당 드라이버가 설치된 후 윈도우를 재부팅하면 Nvidia제어판이 생겨나 있을 것이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