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카드 보는법.

2019. 6. 18. 11:36알면 좋은 정보

CPU에 Intel과 AMD가 대결하는 것처럼 GPU 역시 NVIDIA와 AMD의 치열한 경쟁을 하고있다.

국내 유저가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아직 NVIDIA 제품이 많지만, 가성비로 무장한 AMD도 점점 인기가 좋아지고 있는 편이다. 오늘은 내가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 보는 방법과 그래픽카드 스펙 보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http://www.gpu-z.de/

 

그래픽 확인방법은 매우 많다. 그중 5개정도 추려 말한다면 다음과 같다.

 

1. 다이렉트를 통해 확인 (단축키 Win + R를 눌러 " dxdiag " 입력 후 엔터)

2. 디스플레이 고급 옵션을 통해 확인 (바탕화면에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 클릭 ->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확인)

3. 시스템 정보를 이용해 확인 (윈도우10 하단 돋보기 클릭 후 " 시스템 정보 " 입력 후 엔터 -> 구성요소 -> 디스플레이에서 확인 가능)

4. 장치 관리자를 통한 확인 (제어판 -> 시스템 -> 장치 관리자)

5. 별도 프로그램 설치 (GPU-Z)  -> http://www.gpu-z.de/ 를 통해 무료 다운로드 가능

 

 

GPU-Z를 실행하면 그래픽카드명, 바이오스 버전, 제조사, GPU Clock, 메모리, 부스트 Clock 등 확인이 가능하다.

또 센서를 통해 온도, Fan 회전 속도, GPU Core Clock, GPU 메모리 사용률, 전압 등을 그래픽카드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많은 유저가 이용하고 있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