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깡패, SK매직 빌트인 3구 인덕션, IHR-B310E

2019. 5. 7. 18:54제품 리뷰

빌트인 방식으로 설치되는 3구 인덕션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가스레인지와 같이 유해 가스도 나지 않고 하이라이트처럼 가열 시간이 느리지 않다. 그리고 무엇보다 청소가 용이해서 인덕션의 인기가 높아지는 듯하다.

그러나 소비자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이 하나 있으니 그것은 바로 구매 가격이다. 인덕션은 보통 평균 100만 ~ 250만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보니 쉽게 다가가기엔 왠지 부담스럽다.

 

가성비 깡패, SK 매직 빌트인 3구 인덕션, IHR-B310E

 

SK매직 빌트인 인덕션 레인지 3구 IHR-B310E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삼성, LG 인덕션도 좋지만, 가격이 비싸다. 그러다 가성비 괜찮은 제품을 하나 알게 되었는데 그 이름은 바로 SK매직 3구 인덕션 IHR-B310E이다. 타사 인덕션 대비 약 반값(약 60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필자는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구입했다. 저녁에 주문해도 다음날 바로 배송이 왔고 가격도 다른 사이트에 비해 저렴한 편이었다. 로켓배송을 이용하면 배송은 빠르지만, 설치는 SK측에 별도로 신청하여야 한다. 그러나 단순 교체 방식이라면 직접 해도 어려움은 없다. 

 

 

SK매직 빌트인 인덕션 레인지 3구 IHR-B310E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싱크대는 이미 타공 되어 있어 설치는 매우 쉬었다. 그냥 올려놓고 220V 전기코드만 꼽아주면 된다.

만약 싱크대 타공이 되어있지 않다면 설치 기사분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보통 글라인더로 잘라내는데 작업이 매우 위험하기에 일반인은 안하는게 좋다.

IHR-B310E 의 타공 치수는 560*490이며 중량은 9.9Kg이다. 인덕션 아래는 습기가 없어야 하며 열기가 잘 배출되도록 하여야 한다.

 

셀프 설치 끝! 꽤 깔끔한 모습의 인덕션이다. 100만원이 훨씬 넘어가는 프리미엄 제품에 비해 손색이 없다.

글라스 역시 프리미엄 제품에 탑재되어 있는 독일 SCHOTT 세라믹 글라스를 적용하였다.

 

최대 3000W 출력을 나타내 주어 조리 시간이 빠르다. 화구별 9단계 화력 조절이 가능하고, 직관적인 조작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소음도 비싼 제품에 비해 크지 않고.. 만족스럽다.!!

 

SK매직 빌트인 인덕션 레인지 3구 IHR-B310E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