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내컴퓨터 어디있냐고? 바로 여기있습니다.

2019. 4. 16. 03:09알면 좋은 정보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해보면 휴지통만 덩그러니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지금 생각해보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처음 설치했을 땐 너무 낯설었다. 다시 윈도우 7로 돌아가 보고 싶을 정도로.. 그러나 간단한 설정만 끝나면 내 컴퓨터, 내 문서, 네트워크 모두 바탕화면에 불러올 수 있으니 안심하자.

 

우선 바탕화면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R)을 클릭한다. 혹은 하단의 돋보기를 클릭 한 후 "설정"을 입력한 후 엔터를 쳐준다. 그리고 설정창이 뜨면 개인 설정을 클릭해주어도 된다. 윈도우10 초보자는 돋보기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돋보기 기능은 검색이 매우 직관적이어서 사용이 편리하며, 복잡한 파일명을 한글로 검색이 가능하다

 

 

개인 설정에 들어오면 테마를 클릭 한 후 우측에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해주면 된다.  이곳은 바탕화면 아이콘을 꺼내올 수도 있지만 다양한 테마를 적용할 수 있기도 하다. 컴퓨터에 늘 새로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이곳을 자주 방문해야 될 것이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해주면 컴퓨터(내 PC),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가 보인다. 체크한 아이콘은 바탕화면에 바로 등록된다. 반대로 바탕화면에서 없애고 싶을 땐 체크를 해제시켜주면 된다.

 

 

내가 원하는 아이콘이 없다면... 드레그 해서 추가하면 된다.

보통 설치된 프로그램 혹은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은 윈도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컴퓨터 관리를 중요하게 여긴다면 메뉴-> Windows 관리 도구 내 있는 소프트웨어를 많이 사용하게 될 것이다. 자주 사용하는 것은 바탕화면으로 연결해주는 것이 좋다. 원하는 메뉴는 마우스 왼쪽 버튼을 꾹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바탕화면으로 드래그해주면 바로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생성된다.

meyou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