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4000원에 윈도우10 정품인증 후기

2019. 4. 17. 02:22알면 좋은 정보

과거 이베이를 통해 윈도우10을 구매하였었다. 윈도우10 부팅디스크는 쉽게 만들 수 있기에 당연 ESD로 구매를 했었다.

당시 약 10,000원정도 구매하고 약 2년 정도 잘 사용했는데.. 갑자기 재 인증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ㅡㅠ 그래서 다시 저렴하게 인증키를 받을 수 있는 곳을 검색하고 선택한 곳은 바로 쿠팡이었다.

 

 

쿠팡을 보면 윈도우10 정품 인증키가 3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그것도 윈도우10 프로가 말이다. 이베이보다 더 싸게 판매하다니 의심이 들기도 했지만 판매자의 자신감과 말도 안 되게 저렴한 가격은 거부할 수 없는 유혹으로 찾아왔다. 

필자는 4000원 정도에 산거 같은데 그새 또 내렸다. -_-;;

 

 

쿠팡에서 윈도우10 ESD를 구매할 때는 꼭 이메일 주소를 기록해야 한다. 왜냐면 이메일로 윈도우10 인증키가 오기때문이다. 구매하고 약 1시간정도 지났을까.. 판매자로부터 이메일이 왔다.

 

 

 

바로 4000원에 구입한 윈도우10 시디키이다. 필자는 윈도우10 인증키를 두 개 구입했는데 한대는 바로 인증에 성공했고

또 다른 하나는 한 번에 인증되지 않았었다... 다시 이메일을 잘 읽어보니 이럴 경우의 해결방법도 잘 기록되어 있었다.

 

해결 방법은 윈도우10 하단 돋보기 클릭 후 "SLUI 4" 명령어를 입력해준다. 이때 국가 선택을 한국으로 변경해주면 된다.

그러면 설치 ID가 보이게 되는데, 이를 캡처해서 판매자에게 전송해주면 확인 ID를 다시 답장해준다. 

이로써 두대 모두 정품 인증이 되었다. 정품 인증받은 후 윈도우10 계정 등록을 꼭 해주라 설명되어 있다. 왠지 이건 영구 인증이 되어버린 것 같다.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윈도우10 하단 돋보기 클릭 후 명령어 "cmd"를 입력 후 엔터를 쳐준다.

 

그럼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는데 여기에서 " slmgr -xpr "를 입력 후 엔터를 쳐주면 정품 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쿠팡에서 구매한 인증키로 등록해보니 " 컴퓨터가 영구적으로 정품 인증되었습니다 "라고 확인되었다. 특별한 경우가 없다면 다시는 정품 인증하라는 메시지가 뜨지 않을 것이다. 8000원에 윈도우10 Pro 두 개를 구입하다니 어이가 없어진다. 판매자의 자신감, 말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 여러분도 빠져들 것이다. --; 마이크로소프트웨어 홈페이지에서 정품 인증 시디키만 구매해도 개당 20만원이 넘는다. 이 때문에 만약 나중에 인증이 풀려도 아깝진 않을 것 같다.

meyouhappy.tistory.com